청문회 는 정중하게 시작

청문회 첫날은 그녀가 고등 법원의 첫 흑인 여성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그녀를 두 당사자가 어떻게 정의할지에 대한 미리보기였습니다.

청문회

월요일 케탄지 브라운 잭슨은 과거 대법원 지명에 대한 오랜 긴장을 배경으로 한 역사적인 인준 청문회에서 양당이 어떻게 진행될지를 미리 보여주면서 판사로서의 그녀의 독립성과 헌법에 대한 헌신을 강조했습니다.

상원 법사 위원회에서 열린 4일 간의 청문회 중 첫 번째 날, 잭슨은 그녀의 오랜 법률 경력을 정의하고 공화당의 공격 노선에 구멍을 뚫으려 했습니다.

특히 그녀를 지지하는 자유주의 단체와 연결했기 때문입니다. 잭슨은 현재 영향력 있는 DC 순회 법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51세의 잭슨은 인준 청문회에서 위원회에 출석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확인되면 그녀는 고등 법원에서 복무하는 최초의 흑인 여성이 됩니다.

잭슨은 개회사에서 “내가 확정되면 헌법과 지난 246년 동안 지속된 미국 민주주의의 이 거대한 실험을 지지하고 수호하기 위해 생산적으로 일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는 거의 10년 동안 판사로 일했으며 독립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매우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건을 결정한다”고
덧붙였다. “나는 사실을 평가하고 내 재판 선서에 따라 두려움과 호의없이 내 앞에있는 사건의 사실에 대해 법을 해석하고 적용합니다.”

위원회 위원들은 자신의 개회사에서 상대방이나 잭슨에 대한 공격에 대해 대체로 사전 논의를 했으며, 메시지를 전달하고 그녀가
화요일과 수요일에 직면하게 될 질문을 미리 예고했습니다.

Ketanji Brown Jackson의 대법원 확인 청문회 는 정중하게 시작되었지만 날카로운 메모로 끝납니다.

월요일의 청문회는 일반적으로 화기애애했지만 공화당원들이 잭슨의 임명에서 멀어지고 Brett Kavanaugh 판사의 2018 청문회와
다른 과거 대법관 후보자들의 치료에 대한 상처를 한탄하면서 긴장되는 순간들로 중단되었습니다.

예상대로, 특히 공화당원들의 질문은 잭슨이 “암흑금” 자유주의 단체로부터 받은 지원, 국선 변호인으로서의 시간과 그녀가 대표하는 고객,
미국 선고 위원회에서의 재임 기간 및 그녀의 “사법 철학”에 관한 것입니다.

한편 민주당원은 잭슨을 지지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그들은 그녀의 지명의 역사적 성격과 그녀 가 국가를 반영하지
않은 법원에 가져올 새로운 관점을 강조했습니다.

“오늘은 미국에게 평범한 날이 아닙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이런 순간을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기쁨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잭슨이 웃으며 앉아 있을 때 뉴저지의 활기찬 상원의원 Cory Booker가 말했습니다. 

“Jackson 판사의 지명은 우리의 과거의 인위적인 틀을 깨고 미국인으로서 우리 모두에게 더 유망한 잠재력으로 가득 찬 미래를 열어줍니다.”

전 공화당 법사위원회 위원장인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도 비슷한 의견을 표명하며 “법원을 보다 다양하게 만드는 데 동참해 달라”고 덧붙였다.

먹튀검증커뮤니티

지난해 DC 서킷 인준에서 잭슨에게 투표했지만 그레이엄은 비슷한 지원을 보장하지 않고 월요일에 자신이 선호하는 미국 지방 판사
J. Michelle Childs에 대한 진보적인 로비 활동에 대해 다시 좌절감을 표출했습니다.

민주당원들은 잭슨이 앞으로 이틀 동안 듣게 될 비판과 질문에 대해 잭슨을 변호했습니다. 일리노이주의 딕 더빈 법사위원장은
잭슨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고무우표”가 될 것이라는 주장을 일축했다. 

그리고 그는 전직 연방 국선 변호인으로서의 그녀의 과거 업무에 대한 GOP의 공격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확인되면 그녀는 그 배경을 가진 최초의 판사가 될 것입니다.

기사 더 보기